대학원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청구논문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학생 주요 안내사항
가. 논문제목 입력 : 인하포털→학사행정→(대학원)졸업→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제목입력→학위수여심사신청서 출력(가상계좌 확인 및 심사료 납부)
나. 서류제출 및 심사료 납부 : 3. 31(월) ~ 4.11(금)
다. 논문심사용 학위논문(가제본) 제출 : 3. 31(월) ~ 4. 18(금)
라. 논문심사일정
1) 논문심사 의뢰(대학원→학과) : 5. 8(목)
2) 석사학위논문 심사 기간 : 5. 12(월) ~ 6. 8(일)
[※ 논문심사결과 접수 마감 : 6. 9(월)]
3) 박사학위논문심사 기간 : 5. 12(월) ~ 6. 15(일)
[※ 논문심사결과 접수 마감 : 6. 16(월)]
4) 논문 완성본 제출 : ~ 2025. 7. 11(금) [기간엄수]
마. 제출서류 및 제출처 : [첨부 2, 3] 참조
바. 심사용 논문의 표절검사 진행(검사시행 권장, 제출 불필요)
※ 논문완성본에 대한 표절검사 결과는 논문완성본 제출 시 함께 제출
사. 양식 : 대학원홈페이지→서식→학위청구논문 제출서류 양식
※ 양식에서 지정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적인 논문작성 양식을 준수
아. 논문심사료
1) 석사 : 90,000원
2) 박사 : 500,000원
3) 심사료 납부처 : 하나은행(가상계좌) ※ INHA포털에서 학위논문심사신청 시 개별 확인
2. 학과 주요 안내사항
가. 논문심사 신청자 검색 및 입력 : [첨부 1] 참조
1) 검색 및 입력 : 인하포털→학사행정→(대학원)학적→논문심사관리(학과용)
2) 연구실적 심사결과 입력 및 실적승인서 제출
나. 청구논문 제출자격 확인 : ~ 4. 18(금)
※ 제출된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소정양식)」의 학칙 및 학과내규
준수사항 반드시 확인 및 미비사항은 제출자에게 보완 안내
※ 학과에서 반드시 1차 확인 후 확인이 어려운 사항에 대하여 대학원행정실에 문의
다. 학위청구논문 학과 발표(학과 내규에 따라 진행) : ~ 4. 18(금)
※ 학위논문심사 발표회가 아닌 학위논문제출자격 요건의 학과 발표회를 의미
라. 제출서류 : 첨부 참조(※ 각 학생별 학적부 첨부)
마. 기타사항 : 조기졸업자는 학과의 승인이 필요하며, 사전 검토하여 회의록을 첨부한
후 별도의 공문을 통하여 대학원으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