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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산업경영공학과는 공학과 경영마인드를 동시에 갖춘 인재, 정보화 시대를 능동적으로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69년 공업경영학과로 출발, 1970년 산업공학과로 명칭을 바꾼 이래, 지금까지 38회에 걸쳐 2,7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대학원은 1975년에 석사과정을, 1988년에 박사과정을 개설하였다.
학과 인재상
산업경영공학과는 인간, 물자, 정보, 설비 및 기술로 이루어지는 종합적 시스템을 설계, 분석, 운용 및 개선하는데 있어서 요구되는 제반 문제를 시스템 최적화와 더불어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관점에서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조직을 경영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지도자적 자질을 겸비하고 인터넷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정보마인드가 뚜렷한 창의적인 산업공학 전문가를 배출하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교육하고 그에 필요한 기술과 이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 목표
- 산업경영의 선도적 전문 인력 양성
- 산업경영공학 지식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활용 능력 개발
- 산업 실무 중심의 정보기술 활용 능력 개발
졸업 후 진로
졸업생들은 대기업, 각종 연구소를 비롯하여 IT업계, 금융기관, 벤처기업 등으로 진출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대기업의 경우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 GM Korea, 대우증권, 삼성생명, IBM, 대한항공, 한국표준협회와 같은 컨설팅회사 등 에서 활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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